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
Far far away,behind the word mountains, far from the countries

CUSTOMER > 온라인뉴스

온라인뉴스

제목 전국협동조합협의회 출범… 초대 회장에 손종현
작성자 사무국
작성일자 2020-03-19
카테고리 뉴스







“전국 조직으로 출범한 전국협동조합협의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”

전국협동조합협의회 초대 회장에 25일 선출된 손종현(부산시협동조합협회장·사진) 회장은 “협동조합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경제가 활성화되도록 하겠다”고 소감을 밝혔다.

손 회장은 “생산·유통·소비를 동시에 주도하는 조합원들 간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조합의 다양한 활로를 모색하겠다”며 “그간 양적 팽창에 치우쳤던 협동조합 활동을 질적으로 향상되도록 하는데 앞장서겠다”고 다짐했다. 그는 특히 “협동조합은 공동육아, 교육, 문화, 제조·유통, 주거복지, 서비스, IT, 장례 등 거의 모든 업종에 분포돼 있다”며 “협동조합 발전을 위한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이날 서울 은평구 서울혁신파크 상상의 숲에서 출범한 전국협동조합협의회는 5000여개 조합에 회원수는 20여만명에 달한다. 출범식에서는 공동대표에 유영우(서울협동조합협의회장) 류언근(남도협동조합연합회장) 박강태(일하는사람들의협동조합연합회장) 전점석(전국시민발전협동조합연합회장)씨, 감사에 김민석(경남협동조합협의회장)씨 등이 선출됐다.

부산=윤봉학 기자 bhyoon@kmib.co.kr
[출처] - 국민일보 
[원본링크] - http://news.kmib.co.kr/article/view.asp?arcid=0924075069&code=11131418&cp=nv